01
11
728x90

ⓐ 관점

- 지능은 단일한 특석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 (=다중지능)

- 지능의 결정 요인은 환경

- 지능 지적인 수행을 통해 계발 가능함

 

ⓑ 8가지 지능

논리, 수학적 지능
언어 지능
음악적 지능
공간, 지각 지능
신체운동적 지능
대인관계 지능
자기자신에 대한 지능 (개인 내 지능, 자기성찰지능)
자연관찰 지능

- 각각의 지능은 상호 독립적이나 상호작용적으로 작동

 

ⓒ 의의

- 지금까지는 지능으로 간주되지 않았던 능력들(신체운동, 자연친화, 자기성찰 등)이 지능의 영역이라는 점을 부각

- 학생 개인이 가진 재능과 능력에 대한 관심 강조

- 서로 다른 강점 지능을 계발하고 약점 지능을 보완하려는 새로운 교육 방식에 관심

- 개별화 수업

 

 

728x90
COMMENT